자유게시판

국민연금 자유게시판에 자유롭게 질문이나 의견을 남겨주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[질문]무소득자, 백수가 국민연금 납부 안할 시 불이익 있나요?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10-13 16:35
조회
2482
그냥 재산만 가지고 있는
무소득자, 백수가

국민연금 납부 안하고 중단 할 시

나중에 받는 불이익 같은게 있을까요?
불이익이나 받지 못하는 혜택 같은것요
전체 1

  • 2022-10-13 16:35

    소득이 없어 국민연금 납부를 중단하는 것에 불이익은 없습니다. 단, 노후에 받을 연금액 산정시 납부하지 않은 기간은 가입기간으로 인정되지 않는 점이 있습니다.​


전체 80
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
공지사항
국민연금 자유게시판을 시작합니다.
관리자 | 2022.09.19 | 추천 0 | 조회 5583
관리자 2022.09.19 0 5583
49
[질문]지역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/ 워킹홀리데이 / 실업급여 (1)
관리자 | 2022.10.19 | 추천 0 | 조회 2246
관리자 2022.10.19 0 2246
48
[질문]정신장애 국민연금 받을 수 있을까요? (1)
관리자 | 2022.10.19 | 추천 0 | 조회 2099
관리자 2022.10.19 0 2099
47
[질문]장애연금&국민연금 질의드립니다 (1)
관리자 | 2022.10.19 | 추천 0 | 조회 1985
관리자 2022.10.19 0 1985
46
[질문]국민연금 관련 질문 (1)
관리자 | 2022.10.14 | 추천 0 | 조회 2003
관리자 2022.10.14 0 2003
45
[질문]백수인데 국민연금 자격취득통지서가 카톡으로 왔어요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2530
관리자 2022.10.13 0 2530
44
[질문]국민연금 백수 납부재개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3162
관리자 2022.10.13 0 3162
43
[질문]무소득자, 백수가 국민연금 납부 안할 시 불이익 있나요?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2482
관리자 2022.10.13 0 2482
42
[질문]무직 백수 국민연금 납부 질문 (+국민연금 혜택)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3327
관리자 2022.10.13 0 3327
41
[질문]일용직 가입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2706
관리자 2022.10.13 0 2706
40
[질문]국민연금공단 공무직은 매년 월급 인상이 있나요?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2132
관리자 2022.10.13 0 213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