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유게시판

국민연금 자유게시판에 자유롭게 질문이나 의견을 남겨주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[질문]국민연금을 174개월 납부 했는데요. 앞으로 42개월을 더 납부 할 수 있는데 추가 납부 하면 더 좋은가요?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10-05 03:09
조회
3615
안녕하세요.
현재 어머님이 국민연금을 2,200만원 정도 174개월을 납부 했습니다.

앞으로 42개월 정도 납부 할 수 있는데요.
임의가입자로 많은 금액은 못 내지만 한 달에 32,000원 정도 남은 42개월을
추가 납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.

국민연금 앱에서는 현재 기준으로 예상 노령연금이 39만원정도로 나오는데요
42개월 달 32,000원 정도 계속 추가 납부를 하면 향후 받는 노령연금이 꽤(?) 올라갈까요?
전체 1

  • 2022-10-05 03:09

    1. 어머님이 공단에 문의해주시면 납부금액에 따른 예상연금액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

    2. 다만, 임의가입대상이신데 월 보험료가 약 32,000원이라는 점은 조금이상하긴 합니다. 현재 임의가입자의 최저 보험료는 9만원이며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가 약 32,000원 전후이기 때문입니다.

    3. 다른 소득자료에 따라서 보험료를 낮출 수 있지 않는 이상 중위수보험료 이상을 책정하게 될 것인데, 이 부분 또한 정확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    4. 더불어, 추가납부에 따른 실익은 당사자의 경제상황에 따라 판단하여야 할 사항입니다. 많이 납부하여 많이 받는 것은 좋으나 현재의 납부여력이 여의치 않음에도 유지하거나 목돈이 갑자기 없어지는 경우의 상황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.


전체 80
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
공지사항
국민연금 자유게시판을 시작합니다.
관리자 | 2022.09.19 | 추천 0 | 조회 5584
관리자 2022.09.19 0 5584
39
[질문]국민연금7년납부액840만가입자중간대출가능한가요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102
관리자 2022.10.11 0 2102
38
[질문]사업자 등록후 매출 0원인데,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 납부 통지서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198
관리자 2022.10.11 0 2198
37
[질문]일을 했다가 안했다가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036
관리자 2022.10.11 0 2036
36
[질문]국민연금 받을때 일본 1년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010
관리자 2022.10.11 0 2010
35
[질문]장애연금에 대한 분할연금 신청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471
관리자 2022.10.11 0 2471
34
[질문]기초연금과 노령 연금은 같은 뜻인가요?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119
관리자 2022.10.11 0 2119
33
[질문]국민연금에서 제가 대출한사실을 알수있나요? (1)
관리자 | 2022.10.05 | 추천 0 | 조회 2559
관리자 2022.10.05 0 2559
32
[질문]공기업에서 40년 일했다면 (1)
관리자 | 2022.10.05 | 추천 0 | 조회 2781
관리자 2022.10.05 0 2781
31
[질문]국민연금 미납자 납부 (1)
관리자 | 2022.10.05 | 추천 0 | 조회 2804
관리자 2022.10.05 0 2804
30
[질문]65세 이전 사망시 국민연금 수령 (1)
관리자 | 2022.10.05 | 추천 0 | 조회 2145
관리자 2022.10.05 0 214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