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유게시판

국민연금 자유게시판에 자유롭게 질문이나 의견을 남겨주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[질문]공기업에서 40년 일했다면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10-05 06:25
조회
2782
공기업에서 40년 일했다면 국민연금 수령액은 대충 얼마정도일까요?
전체 1

  • 2022-10-05 06:25

    1. 단적인 가정은 추후 예상연금액과의 괴리가 크기 때문에 확답드리기는 어려우나, 통상 최근 은퇴하는 30년 이상 근로자의 경우 연금수령액은 약 150만원~175만원 가량입니다.

    2. 다만, 현재 은퇴세대와 지금 사회초년생들의 국민연금 소득대체율이 상이한 부분이 있기에 정확한 연금액 정보라고 제시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.

    3. 공단 홈페이지 > 연금정보 > 자료실 > 기타자료 > "2022년 예상연금월액표입니다." 게시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
전체 80
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
공지사항
국민연금 자유게시판을 시작합니다.
관리자 | 2022.09.19 | 추천 0 | 조회 5584
관리자 2022.09.19 0 5584
49
[질문]지역가입자 자격취득 신고서 / 워킹홀리데이 / 실업급여 (1)
관리자 | 2022.10.19 | 추천 0 | 조회 2246
관리자 2022.10.19 0 2246
48
[질문]정신장애 국민연금 받을 수 있을까요? (1)
관리자 | 2022.10.19 | 추천 0 | 조회 2101
관리자 2022.10.19 0 2101
47
[질문]장애연금&국민연금 질의드립니다 (1)
관리자 | 2022.10.19 | 추천 0 | 조회 1985
관리자 2022.10.19 0 1985
46
[질문]국민연금 관련 질문 (1)
관리자 | 2022.10.14 | 추천 0 | 조회 2003
관리자 2022.10.14 0 2003
45
[질문]백수인데 국민연금 자격취득통지서가 카톡으로 왔어요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2531
관리자 2022.10.13 0 2531
44
[질문]국민연금 백수 납부재개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3162
관리자 2022.10.13 0 3162
43
[질문]무소득자, 백수가 국민연금 납부 안할 시 불이익 있나요?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2482
관리자 2022.10.13 0 2482
42
[질문]무직 백수 국민연금 납부 질문 (+국민연금 혜택)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3327
관리자 2022.10.13 0 3327
41
[질문]일용직 가입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2706
관리자 2022.10.13 0 2706
40
[질문]국민연금공단 공무직은 매년 월급 인상이 있나요? (1)
관리자 | 2022.10.13 | 추천 0 | 조회 2132
관리자 2022.10.13 0 213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