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유게시판

국민연금 자유게시판에 자유롭게 질문이나 의견을 남겨주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[질문]정규직 근무중인데 국민연금관련하여 질문있습니다 (현재날짜기준)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2-10-05 05:03
조회
2365
63년 10월생입니다.

제가 가입이력이 짧습니다..

국민연금을 성인기준으로 지금까지 총 10년동안 납부했었어야 국민연금을 탈 수 있나여?

지급 기준 과, 무조건 국민연금을 가입해야하는지 알고싶습니다.
전체 1

  • 2022-10-05 05:03

    네 소득이 있다면 국민연금 의무가입 대상입니다.

    63년 10월생의 경우, 연금수급시기가 2026년 11월입니다.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불입하면 가입기간 10년 충족시 연금을 매월 받을 수 있습니다.


전체 80
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추천 조회
공지사항
국민연금 자유게시판을 시작합니다.
관리자 | 2022.09.19 | 추천 0 | 조회 5584
관리자 2022.09.19 0 5584
39
[질문]국민연금7년납부액840만가입자중간대출가능한가요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102
관리자 2022.10.11 0 2102
38
[질문]사업자 등록후 매출 0원인데,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료 납부 통지서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199
관리자 2022.10.11 0 2199
37
[질문]일을 했다가 안했다가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036
관리자 2022.10.11 0 2036
36
[질문]국민연금 받을때 일본 1년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011
관리자 2022.10.11 0 2011
35
[질문]장애연금에 대한 분할연금 신청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471
관리자 2022.10.11 0 2471
34
[질문]기초연금과 노령 연금은 같은 뜻인가요? (1)
관리자 | 2022.10.11 | 추천 0 | 조회 2119
관리자 2022.10.11 0 2119
33
[질문]국민연금에서 제가 대출한사실을 알수있나요? (1)
관리자 | 2022.10.05 | 추천 0 | 조회 2559
관리자 2022.10.05 0 2559
32
[질문]공기업에서 40년 일했다면 (1)
관리자 | 2022.10.05 | 추천 0 | 조회 2783
관리자 2022.10.05 0 2783
31
[질문]국민연금 미납자 납부 (1)
관리자 | 2022.10.05 | 추천 0 | 조회 2804
관리자 2022.10.05 0 2804
30
[질문]65세 이전 사망시 국민연금 수령 (1)
관리자 | 2022.10.05 | 추천 0 | 조회 2145
관리자 2022.10.05 0 2145